단양군 어상천주민들, 하이패스 톨게이트 설치 건의문 국토부 전달

단양군 어상천주민들, 하이패스 톨게이트 설치 건의문 국토부 전달

0

d02586b97d5d4fc3da695eab0076dc44_1641858552_0533.jpg
<사진: 건의문 서명부>

  

단양군 어상천면 주민들이 제천~영월 고속국도 내 하이패스 전용(무인) 톨게이트 설치를 위한 건의문과 서명부를 국토교통부에 전달했다. 


어상천면 이장단협의회(협의회장 이기택)는 지난달 27일 열린 이장회의에서 지역 발전을 위한 톨게이트 설치 건의문 및 서명부 제출을 합의했으며, 7일 만에 지역 주민 1186명이 서명운동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윤곽을 드러낸 동서고속도로 제천∼영월 구간에서 단양구인사IC 신설이 반영됐지만 사업비 문제로 노선이 직선화됨에 따라 어상천면 주민들은 고속도로 IC와 접근성이 매우 어려운 상황임을 공감하고 대안 마련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건의문을 통해 주민들은 지방도 519호선과 연결되고, 단양군 가곡면·영월군 한반도면과 연접한 어상천면 대전2리에 하이패스 전용(무인) 톨게이트를 설치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기택 어상천면이장협의회장은 “우리 어상천면은 가창산 산줄기가 남북으로 길게 형성돼있고 동쪽으로 삼태산 줄기가 남북으로 길게 형성돼 인근 고속도로 IC와 접근성이 매우 어려운 실정”이라며 “수박과 배추 등 지역 대표 농산물이 보다 신선한 상태로 소비자들에게 배송될 수 있도록 지역 발전에 큰 발판이 될 어상천 톨게이트 설치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재화 기자
[Copyright ⓒ 제이에이치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